본문 바로가기

IT관련/[IT] 여러가지 후기

해외 가상서버 호스팅 hostus 사용 후기

Hello! IT_GAME


오랜만입니다! 연구할겸 해서 가상서버 호스팅을 알아보고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hostus 에서 제공하는 VPS 호스팅을 사용후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먼저, 아래 주소는 hostus 공식 웹사이트 입니다.

http://hostus.us




[hostus 웹사이트 16 05 20]


VPS 호스팅 (가상서버호스팅) 가격이 한달 4.95달러/달 대략 6,000원 정도 하네요.




생각보다 가격이 저렴해서 성능이 않좋을거 같았는데

의외로 CPU 성능이 좋습니다.



제가 한국에서 사용중인 호스팅은 인텔 듀얼코어 셀러논 1.10GHz cpu를 4개 장착중인데요.

한달에 33,000원 입니다.

그에비해 6천원 짜리가 이정도 cpu 를 장착하고 있다면 상당히 좋은거죠.



신청을 위해서 호스트어스에 접속하신후 조금 내려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VPS 호스팅을 사용하기 때문에.. vps hosting 옵션을 선택하였습니다.

여기서 KVM 과 OPENVZ 가 있는데 이건 가상화 기술중 하나 입니다.

OPENVZ 가 더 저렴해서 이것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접속하시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 원하시는 사양을 선택하셔서 ORDER NOW 를 클릭하세요.




제가 빨간 네모 해둔 부분을 이용해서 사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Datacenter location 은 로스엔젤레스로 두세요.

가장 가깝습니다. 그외 홍콩이 더 가깝지만 그건 유료라...


그 뒤는 결제 부분이라 생략하겠습니다.

결제는 비트코인과 신용카드, 페이팔 지원하는데요.

저는 코인플러그 앱을 설치해서 비트코인으로 결제 하였습니다.


비트코인, 마음에 드네요.


결제후 한 20분정도 지나니까 설치가 완료되었다고 저에게 메일이 옵니다.

호스트어스 접속해서 확인 해보니까 설치가 완료되었네요.

이제 사용해보겠습니다!





아이피도 설정되었고, 호스트도 설정되었네요.

이제! ssh 와 FTP 로 접속해서 이용을 시작하겠습니다




성공적으로 접속하였습니다.


예.. 속도가 좀 느린편입니다.

그래도.. 가격대비 감수해야죠.



hostus 호스팅! 지금까지 성능이랑 가격을 확인해보았는데요.

속도가 좀 느린편이지만 4.9달러 정도 더 내서 홍콩서버로 옮기시면

느린일은 없을거 같네요!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