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IT] 유용한정보

컴퓨터 저장소를 늘려보자! One drive

안녕하세요? IT&GAME 입니다.

이번에 소개할것은 One drive 입니다.

원드라이브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되는 "클라우드" 서비스 입니다.

근데 다른 클라우드도 많은데 왜 이걸 소개하냐구요?


그 이유는 바로 "마이크로소프트" 하면 딱 떠오르는게 뭐죠?

OS, Windows 죠.. 윈도우 + 원드라이브 하면 어떻게 될까요?
온드라이브가 이제 운영체제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어떻게요? 자신의 컴퓨터 하드디스크 처럼 쓸 수 있도록 해두었네요.

그러니까.. 원드라이브를 이제 내 컴퓨터 HDD 처럼 쓸 수 있다 이예기 입니다.

참고로, 15GB 를 꽁짜로 줍니다.





보시다 싶이 원드라이브를 클릭해주면 더렇게 제가 저장한 파일들이 익숙하게 표시됩니다.



윈도우10 사용자라면 MS 에 로그인 하시면 바로 저렇게 표시됩니다만..

7 또는 8 사용자라면 직접 설치하셔야 합니다.

전 10을 사용하는 바람에.. 10기준으로 하곘습니다.

다르거나 이상한 부분은 직접 넘어가셔야 할거 같네요.




뭘 하든지 일단 검색을 해야겠죠. 원드라이브 를 검색해줍니다.





사이트에서 제가 내모내모한 곳에 들어갑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해줍니다. "난 다운로드가 가장 좋아 ㅎㅎ" 





비지니스형도 있는거 같네요.

근데.. 저건 영어버전인거 같네요.. 돈도 내야하나....

함튼 저는 네모네모한 것을 다운로드 하여 설치했습니다.


참고! Windows XP 또는 그 미만 사용자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아쉽지만.. 전 이미 설치되어 있는 바람에 설치과정을 보여드릴수가 없네요.

추론하여.. 설치하시고 MS 계정으로 로그인 하시면 될겁니다.

여기서부턴 여러분이 상상력을 동원해 해처 나가시기 바랍니다.

.........................................................................................................


자, 모두 해쳐 나왔나요? 이제 확인해보겠습니다.

(여기서부턴 windows 10 기준입니다. 이전 버전과 다를 수 있습니다)




내 PC 로 들어갑니다. 





온드라이브를 찾아 들어가줍니다.





우리집 하드디스크랑 너무 똑같아서 안들어 온거 같지만..

이곳에 파일을 드래그해서 올릴수도있구요.

프로그램도 여기에 설치할 수 있구요.

다운로드 경로도 설정할 수 있구요.

다 됩니다.. 하드디스크 처럼 사용 가능합니다.


한마디로 15GB 짜리 하드디스크라고 생각하세요.



어떤가요? 원드라이브.. 사용해볼만 하죠?

지금까지 IT&GAME 이었습니다`